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3년 올해의 기자상 시상식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기사승인 2024.01.25  10:32:49

공유
default_news_ad1

- 각 지회를 대표하는 8명의 기자들 수상영예

 

인천경기기자협회가 지난 1월24일 '2023년 올해의 기자상 시상식'을 열었다.

경인일보 경기본사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는 이호준 제48대 인천경기기자협회장을 비롯해 50여명의 회원이 모였다.

시상식에서는 2023년 한 해 동안 각 지회를 가장 빛냈다고 평가 받은 1인이 ‘올해의 기자’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신문 김한별 기자
경기일보 최현호 기자
경인일보 장성환 기자
기호일보 유정훈 기자
중부일보 강현수 기자

 

올해의 기자로는▲경기신문 정치부 김한별 기자(위기에 빠진 지역화폐) ▲경기일보 정치부 최현호 차장(<정전 70주년 특별기획> ‘죄 없는 아버지 죽음 억울해…恨 맺힌 70년’) ▲경인일보 편집부 장성환 기자(‘뒷豚거래’ 등) ▲기호일보 제2사회부 유정훈 차장(동두천 맹지 걸친 근린시설 신축 허가 내줬더니 건축주가 공무원) ▲뉴시스 경기남부본부 취재2부 변근아 기자(양육비 미지급 친부 집행유예…아이들 생각하면 엄벌해야) ▲연합뉴스 경기북부취재본부 심민규 기자(허경영 하늘궁서 80대 남성 숨져…마신 우유 ‘불로유’) ▲인천일보 체육부 유희근 기자(경제자유구역 확대 현장을 가다 등) ▲중부일보 사회부 강현수 기자(수원 대규모 전세 사기 의혹) 등 8명이 선정됐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선 '협회장 이취임식'도 함께 개최됐다.

이취임식은 제48대 인천경기기자협회를 2년간 이끈 이호준 이임 회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제49대 협회장에 당선된 황성규 신임 회장에 대한 취임 축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호준 이임 회장은 "2023년 올해의 기자상을 끝으로 모든 소임을 다해 물러나게 됐다. 많은 관심을 보내준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한국기자협회와 인천경기기자협회가 모두 창립 60주년을 맞는 해로, 황성규 신임 회장이 멋지고 의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 보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황성규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선거 운동 당시 약속드린 것처럼 500여명의 회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고 협회 운영 방향을 공유하며 모든분들께 기회를 줄 수 있는 협회를 만들겠다"며 "새로운 명함에 협회 회원사 8곳의 CI를 담았는데, 가벼운 종이 한 장처럼 보일지언정 명함을 볼 때마다 늘 무게감을 갖고 협회 일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경기기자협회는 경기신문·경기일보·경인일보·기호일보·뉴시스·연합뉴스·인천일보·중부일보 등 8개 회원사로 구성됐다.

인천경기기자협회 webmaster@icngg.com

<저작권자 © 인천경기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