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천경기기자협회, 광주전남-충북기자협회와 교류전 개최

기사승인 2019.10.02  18:06:01

공유
default_news_ad1
인천경기기자협회, 광주전남-충북기자협회와 교류전

인천경기기자협회(회장 최원재)는 지난 6월 28일과 29일 수원 등지에서 양일간 충북기자협회, 광주전남기자협회와 지역 언론 발전을 위한 상생교류를 진행했다.

이번 교류는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행사로, 충북기자협회 및 광주전남기자협회 소속 기자 12명이 1박2일 간의일정으로 수원 지역을 방문해 인천경기기자협회 소속 기자들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3개 지역 기자협회 간 교류는 지난 상반기 청주에서 진행된 1차 교류에 이은 2차 교류로, 하반기 중 광주 지역에서 세 번째 교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경기기자협회, 광주전남-충북기자협회와 교류전

 3개 기자협회는 이번 교류기간 동안 경기도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방문, 방화수류정과 연무대, 행궁을 잇따라 견학하고 화성어차 및 국궁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원의 대표적인 산업시설인 삼성전자도 견학했다.

또 최근 관심몰이를 하고 있는 수원 통닭거리도 함께 찾아 각 지역의 골목경제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모색하고 토론했다.

인천경기기자협회, 광주전남-충북기자협회와 교류전


특히 이번 교류 기간 동안 3개 기자협회 소속 기자들은 지역언론 발전을 위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언론인들간에 상생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으며, 풀뿌리민주주의의 발전과 건강한 지역여론 형성을 위해서도 지역 언론이 한 단계 더 도약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함께 했다.

인천경기기자협회, 광주전남-충북기자협회와 교류전

 최원재 인천경기기자협회장은 "날로 변해가는 언론 환경 속에서 지역언론이 힘을 합쳐야 긍정적인 발전 방향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이번 3개 지역 언론인들간의 교류와 토론을 통해 도출된 방안들이 지역언론의 발전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경기기자협회 공동취재단>

인천경기기자협회 webmaster@icngg.com

<저작권자 © 인천경기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