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FM 경기방송 오인환 기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영예

기사승인 2019.10.02  17:19:11

공유
default_news_ad1

KFM 경기방송 오인환 기자

보건복지부가 10월 10일 '2019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열리는 기념식에서 경기방송 오인환 기자에게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오 기자는 우리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기획기사를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생명 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 기자는 그동안 여성(피학대여성증후군)과 청소년(정신건강위험군), 북한이탈주민(자살), 국가폭력피해자(실미도), 정신질환자(조현병) 등에 대한 기획기사를 보도했다.

오 기자는 "심리 부검 프로제트 18521", "생존코드 1366, 우리는 그들을 생존자라 부른다", "북한이탈주민 실태보고서", "조현병을 아시나요? 오해와 진실 그리고 편견", "국립대안학교 X파일 잔혹동화 5년의 기억", "쌍용차 사태 3년, 끝나지 않은 그들만의 전쟁", "실미도는 끝나지 않았다" 등을 기획 했다.

오 기자는 "뉴스에서 다루기 어려운 주제일수록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보도에만 한정하지 않고 다큐멘터리나 토크쇼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기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매년 10월 10일은 1992년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정신건강연맹(WFMH)에서 정한 세계 정신건강의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정신건강복지법에 따라 2017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제정하고 있다.

 

인천경기기자협회 webmaster@icngg.com

<저작권자 © 인천경기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