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북·광주전남기자협회와 교류] 지역언론 발전 방안 모색… 상생의 손 맞잡다

기사승인 2019.05.01  11:41:35

공유
default_news_ad1

- 청주서 1박2일간 '도시재생 롤 모델' 국립현대미술관·청남대 견학

청주서 1박2일간 '도시재생 롤 모델' 국립현대미술관·청남대 견학

인천경기기자협회는 충북기자협회, 광주전남기자협회와 함께 지역언론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지역기자협회간 상호 교류는 지난달 15∼16일 간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충청북도 청주 일대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류는 변화하는 언론 환경 속에서 지역 언론의 흐름 등에 대해 각 지역의 기자들이 모여 소통을 하기 위한 차원에서 3개 협회장 간 합의를 통해 마련됐다.

교류의 첫 프로그램으로는 지난해 말 청주에 개장한 국립현대미술관 내 미술작품을 3개 협회 소속 기자들이 함께 관람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청주서 1박2일간 '도시재생 롤 모델' 국립현대미술관·청남대 견학

과거 연초제초장이던 공간이 도시재생 프로그램을 통해 국립미술관으로 재탄생하게 된 현장을 기자들이 직접 눈으로 체험하면서 각 지역에서 이뤄지고 있는 현 정부의 도시재생 사업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기회가 됐다.

3개 기자협회는 이어 과거 대통령의 별장이었던 공간이자, 민간 개방을 통해 청주의 최대 관광지로 거듭난 청남대를 견학했다.

청남대에서는 과거 대통령들이 청남대에서 어떤 식으로 여가를 보냈는지에 대해 해설사의 설명이 이뤄졌으며, 시대적 상황에 따라 청남대에서 이뤄진 정국구상에 대해 유추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또한 충북기자협회는 이번 교류를 통해 오는 8∼9월 충북 충주에서 개최될 예정인 ‘2019 충주 세계무예마스터십’에 대한 관심도 제고를 당부하기도 했다.

청주서 1박2일간 '도시재생 롤 모델' 국립현대미술관·청남대 견학

3개 기자협회는 이번 교류의 마지막 일정으로 만찬 겸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언론으로서 수행해 나갈 역할과 발전방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면서 친목도 함께 도모했다.

최원재 인천경기기자협회장은 “언론의 환경이 급변하고 있고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현안들이 다뤄지고 있는 만큼 이번 3개 협회 소속 기자들의 교류를 통해 지역간 장벽을 허물고 상생의 기틀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천경기기자협회 공동취재단

 

 

인천경기기자협회 webmaster@icngg.com

<저작권자 © 인천경기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