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인지방통계청 통계콘서트] 통계자료 활용력 높여 신뢰도 'UP'

기사승인 2019.05.01  11:31:39

공유
default_news_ad1
2019년 지역언론과 함께하는 통계콘서트’

인천경기기자협회와 경인지방통계청은 지난 18일 수원 드마리스에서 ‘2019년 지역언론과 함께하는 통계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통계콘서트는 지역언론의 기자들이 기사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정확한 통계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통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차원에서 양 기관간 합의에 의해 마련됐다.

이날 통계콘서트에서는 ‘언론에 나타난 통계’라는 주제로 황호숙 경인지방통계청 지역통계과장의 강의와 ‘경제통계통합 조사 소개’를 주제로 박석철 경제조사과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언론에 나타난 통계’ 강의에서는 기존에 언론에서 활용됐던 통계보도 기사에서 옳은 예와 잘못된 예를 살펴 보면서 정확한 통계자료를 활용에 대한 방식 및 표본을 추출하는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2019년 지역언론과 함께하는 통계콘서트’

이어 ‘경제통계 통합 조사 소개’ 강연에서는 통계청이 실시하는 경제통계 조사의 의미와 개요 등에 대해 설명이 이뤄지면서 기사 작성 시 참고 자료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들이 전달됐다.

이날 통계콘서트에 이어 각 지회의 부서별 기자들이 참석해 다음달 9일 경제세션, 23일 사회세션, 오는 6월 5일 정치세션의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손영태 경인지방통계청장은 “국민들이 정확한 통계의 이해와 활용을 하기 위해서는 매개체인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민의 응답으로 만들어진 지식재산인 통계가 널리 활용 될 수 있도록 지역언론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원재 인천경기기자협회장은 “기자들의 역할은 정확한 역사를 기록하는 것이자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하도록 노력하는 것”이라며 “이번 통계콘서트를 계기로 인천, 경기 지역 기자들이 독자들에게 정확하면서도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경기기자협회 공동취재단

 

 

인천경기기자협회 webmaster@icngg.com

<저작권자 © 인천경기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